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맛집&착한 맛집

<김포 고촌 맛집>-지리산 나물 비빔밥&생선구이&흑돼지구이! 건강한 한 끼를 파는 곳

by 곽쓰리 2023. 5. 23.
김포 고촌 맛집 <지리산산나물>
작은 식당에서 만난 웰빙 식단, 어른들 모시고 가기 좋은 건강한 보양식 한 끼 식단! 내돈내산.

가족이 궤양성대장염 진단을 받은 지 1년이 지났습니다. 누구는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병명일 수 있는데요. 저희 가족은 여행도 좋아하고 맛집도 좋아하고 운동도 좋아하지만, 가끔은 이 질환이 일상생활에 발목을 잡을 때도 있습니다. 특히, 너무 기름기가 많거나 섬유질이 너무 많거나 카페인이 과하면  몸이 힘들기에 맛집 찾을 때도 주의를 기울입니다.
궤양성대장염에 관한 이야기는 따로 포스팅을 하기로 하고, 오늘 소개해 드릴 김포 고촌의 <지리산산나물>이라는 곳은, 착하지 않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시원하게 일시불로 다녀왔지요.

김포 고촌 맛집-지리산산나물 내부

내부는 6개의 팀만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아담합니다. 룸 없고요. 위치는 고촌 한양수자인 아파트 뒤쪽인 상가주택 거리에 있어요.

메뉴

지리산산나물비빔밥 13000원
지리산흑돼지&산나물덮밥 18000원
지리산흑돼지삼겹살구이&산나물정식 25000원
산나물삼겹살말이 (대) 30000원 / (소) 20000원
산나물생선구이정식 25000원
단품) 지리산흑돼지구이 15000원 (150g)
단품) 꽃돔, 볼락구이 15000원 (각각 한 마리 나옴)

그 외에도 한우곰탕 메뉴와 표황미 해장국이라고 표고와 황태와 미역이 들어간 국도 있다고 하네요.
저는 메인메뉴인 지리산산나물비빔밥과 현재 시기에만 먹을 수 있다는 자연산 엄나무순 회와 생선구이, 지리산흑돼지구이를 골고루 시켜보았습니다.

김포 고촌 맛집 지리산산나물의 자연산엄나무순 회

전통주와 자연산 엄나무순 회의 조화

-산나물 애피타이저로 입맛 돋우기

오미주라는 전통주도 있어서 시켜보았습니다.
궤양성대장염에는 술이 극약일 정도로, 가급적이면 음주는 자제해야 합니다.. 만, 몸이 벌써 건강해질 것 같은 지리산 엄나무순의 초록 기운에, 일행들 모두가 자연스럽게 술잔을 앞에 두었습니다. 딱 반 잔씩만 했는데, 청주와 같은 특유의 향이 있고 결코 가벼운 맛이 아니라 자꾸 손이 갈 것 같았네요. 술 값은 3만 원 정도로 기억합니다.
엄나무순은 생각한 것보다 질긴 식감이었는데요. 시금치처럼 녹는 느낌이 아니라 끝까지 씹어 삼킨 정도~ 쌉싸래한 향과 맛이 좋았는데요. 전통주와 잘 어울렸습니다.

지리산산나물비빔밥

산나물의 향을 가득 머금은 한상차림

-자극적이지 않은 한 끼가 생각날 때

지리산에서 자란 뽕잎, 다래순, 들메순, 취나물, 표고버섯이
어우러진 산나물이 한 그릇에 나왔는데요.
깻잎이 아닌 된장콩잎은 아주 오랜만에 먹어봤습니다. 제가 아는 콩잎은 좀 질긴 식감인데 이곳 지리산산나물 식당에서 맛본 콩잎은 여리고 얇더라고요. 간도 전체적으로 삼삼해서 항암밥상으로도 손색없을 것 같아요.
국으로 나온 곰탕도, 부드러운 소고기 건더기 몇 개가 씹힐 정도였는데요. 여자 사장님의 손맛이 느껴졌답니다.

같은 메뉴를 시켰는데 한 사람은 구운 김과 간장을, 다른 사람에게는 갈치속젓을 주는 등 빼앗아 먹는 작은 재미를 주신 사장님 내외. 초면이지만 애들도 있고 테이블 두 개 붙이고 많이 시켜서 그런지 신경 써 주셔서 감사했어요.

지리산흑돼지구이 단품

저는 건강 식단을 참 선호하는데요. 그래도 돼지고기는 무조건 못 참죠. 취나물에 돌돌 말아서 흑돼지를 음미해 보았습니다. 지리산 흑돼지인지 김포 돼지인지 제가 확인할 길은 없지만, 돼지고기구이는 항상 옳습니다. 비계와 살코기의 비율도 좋고 소금 간도 세게 하지 않아서, 산나물과 잘 어울렸어요.

생선구이는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네이버의 사진 그대로 나왔답니다. 꽃돔이라는 생선은 처음 보았는데 남해안의 삼천포에서 직접 공수하는 거라고 하네요. 이건 20-30분 정도 굽는 시간이 소요된다고 미리 전화하라네요.
볼락의 맛은 이미 알고, 꽃돔도 부드럽게 부서지는 굴비 느낌이 아니고 쫄깃쫄깃한 생선이었어요. 아이들은 밥과 곰탕, 생선을 잘 먹었답니다.

총평

-음식이 정갈하고 그릇도 사기라서 대접받는 기분입니다.
-허나 가격대가 조금 있습니다.
-화장실이 매장 내부에 있습니다.
-아기의자는 1개가 비치되어 있어요.
소주와 맥주, 음료도 당연히 있으나 3만 원을 투자해 전통주도 맛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남은 술은 가져왔어요)
-나이 드신 부부가 운영하시는데 친절하고 인상이 좋으십니다 (TMI)
-주차는 가게 앞에 두 대-세 대까지 주차 가능하고, 그 외에는  인근에 유료주차장에 주차를 하셔야 하는데 눈치껏 살펴보면 파킹할 곳은 있어 보입니다.
-브레이크타임 있습니다!! (2시간 30분)
-궤양성대장염 증상이 있는 분들은, 너무 질긴 음식, 생으로 섭취하는 채소, 기름기가 많은 고기류 등을 많이 먹으면 금방 설사나 혈변이 나올 수 있고 알레르기 증상처럼 올라올 수도 있다고 하니 항상 주의하시고요!

건강한 식재료로 정성껏 만든 한 끼 한 끼를 위해...
다시 돌아올게요!


-지리산산나물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로 3번 길 46-8
(고촌역 1번 출구에서 536미터)
-영업시간 11:00-21:30 (마지막주문 20:30)
-브레이크타임 14:30-17:00
-매주 일 월 휴무